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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브레이크 시스템 (제동 및 정지)2자동차 2021. 12. 23. 14:27반응형
유압 페이드 보정
Model 3에는 유압 페이드 보정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는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된 경우 브레이크 시스템 압력 및 ABS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된 것이 감지되면(예: 브레이크 페이드, 춥거나 습한 조건으로 인해) 소리가 들리고 브레이크 페달이 발에서 멀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제동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소와 같이 브레이크를 밟고 브레이크를 풀거나 펌핑하지 않고 브레이크 페달을 계속 밟으십시오.
주의: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안전이 허락하는 한 차량을 멈추고 Tesla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비상 시 주차 버튼을 사용하여 차량을 정지시키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50페이지의 주차를 참조하십시오.
경고: 항상 앞차와의 안전한 운전 거리를 유지하고 위험한 운전 조건에서는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브레이크 디스크 와이핑 및 유압 페이드 보정은 브레이크를 적절하게 적용하는 것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유압 부스트 보상
Model 3에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브레이크 부스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유압 부스트 보상은 브레이크 부스터가 고장난 경우 기계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브레이크 부스터 고장이 감지되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더 뻣뻣한 느낌이 들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Model 3을(를) 멈추려면 발을 떼거나 펌핑하지 않고 브레이크 페달에 일정한 힘을 가하십시오. 조심해서 운전하고 다른 도로 사용자와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브레이크 페달 반응성과 제동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회생제동
Model 3이(가) 움직이고 발이 액셀에서 떨어질 때마다 회생 제동이 Model 3의 속도를 늦추고 잉여 에너지를 배터리에 다시 공급합니다.
정지를 예상하고 가속 페달에서 압력을 줄이거나 제거하여 속도를 줄이면 회생 제동을 활용하여 주행 범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안전을 위해 필요할 때 정기적인 제동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참고: 공격적인 컴파운드 및 트레드 디자인의 겨울용 타이어를 설치하면 일시적으로 회생 제동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은 지속적으로 자체 보정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타이어를 교체한 후 적당한 토크의 직선 가속 후에 회생 제동력을 점점 더 회복합니다. 대부분의 운전자에게 이것은 정상적인 운전의 짧은 기간 후에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가볍게 가속하는 운전자는 재보정이 진행되는 동안 약간 더 강한 가속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경고 눈이나 얼음이 많은 조건에서 Model 3은(는) 회생 제동 중에 트랙션 손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회생 제동을 사용하여 배터리에 피드백되는 에너지의 양은 배터리의 현재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가 이미 완전히 충전되었거나 주변 온도가 너무 낮은 경우 회생 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참고: 회생 제동이 제한된 경우 에너지 바에 점선이 표시됩니다(55페이지의 주행 상태 참조).정지 모드
주행 중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회생 제동이 Model 3을(를) 감속합니다. 주행 속도가 매우 낮은 속도(거의 정지 상태)로 감소하고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에서 모두 발을 떼면 Model 3에서 수행할 작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차 중에 제어 > 운전 > 정지 모드를 터치하고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합니다.•크립: 완전 정지에 가깝거나 완전히 정지하면 모터가 토크를 계속 적용하여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기존 차량과 유사하게 Model 3을(는) 천천히 전진(주행) 또는 후진(후진)합니다. 가파른 언덕이나 진입로와 같은 일부 상황에서는 가속 페달을 밟아 계속 이동하거나 Model 3이(가)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해야 할 수 있습니다.
경고: 차량이 언덕에서 굴러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토크를 적용하기 위해 CREEP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항상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정지 상태를 유지하거나 가속 페달을 밟아 언덕을 오르십시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재산 피해 및/또는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HOLD: Creep 및 Roll 설정보다 낮은 속도에서 회생 제동을 계속 제공하여 범위를 최대화하고 브레이크 마모를 줄입니다. Model 3이(가) 정지하면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올려놓지 않아도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적용됩니다. 평평한 표면이나 언덕에서 정지하든, 차량 고정은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가 적용된 상태를 유지합니다. 64페이지의 차량 홀드를 참조하십시오.
경고: HOLD에 의존하여 차량을 적절히 감속하거나 완전히 정지하지 마십시오. 내리막 경사, 감소 또는 제한된 회생 제동을 포함하여 많은 요인이 더 긴 정지 거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59페이지의 회생 제동 참조). 브레이크 페달을 사용하여 적절하게 감속하거나 정지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십시오.•ROLL: 완전히 정지했거나 완전히 정지했을 때 Model 3은(는) 중립 상태에서 차량처럼 자유롭게 굴러갑니다. 따라서 경사면에서 정지하면 Model 3가 아래로 굴러갑니다. 브레이크가 걸리지 않고 모터에 토크가 가해지지 않습니다(액셀러레이터 페달을 밟을 때까지).
참고: CREEP 또는 ROLL을 선택하는 경우에도 Vehicle Hold를 사용하여 브레이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짧게 밟아야 합니다. 64페이지의 차량 홀드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Model 3가 트랙 모드에 있으면(65페이지의 트랙 모드 참조) 선택한 설정에 관계없이 롤 모드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더 이상 트랙 모드에 있지 않으면 Model 3이(가) 선택한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경고: Model 3이(가) 안전하지 않을 때 움직이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십시오.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차량을 통제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심각한 손상, 부상 또는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경고: 귀하와 귀하의 차량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회생 제동 및 선택한 정지 모드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무거운 차량을 싣고 운전하거나, 가파른 언덕에서, 젖거나 얼어붙은 도로에서 운전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요인이 감속률과 Model 3이(가) 정지하는 거리에 영향을 줍니다. 주의해서 운전하고 교통 및 도로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정지하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십시오.
경고: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장착된 경우)은 매우 낮은 속도로 주행할 때 작동하지 않습니다(충돌 방지 보조 장치 페이지 109 참조). 경고를 하거나 충돌의 영향을 방지하거나 줄이기 위해 이러한 기능에 의존하지 마십시오.주차 브레이크
주차 브레이크를 걸려면 제어 > 안전 및 보안 > 주차 브레이크를 터치합니다.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주차 중에 드라이브 스토크 끝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눌러 주차 브레이크를 걸 수도 있습니다.
참고: 주차 브레이크는 뒷바퀴에서만 작동하며 페달로 작동되는 브레이크 시스템과는 별개입니다.
경고: 눈이 오거나 빙판길에서 특히 겨울용 타이어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뒷바퀴의 견인력이 충분하지 않아 Model 3이(가) 슬로프 아래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눈이나 얼음이 많은 언덕에 주차하지 마십시오. 안전한 주차는 항상 고객님이 책임집니다.경고: 도로가 너무 가팔라 안전하게 주차할 수 없거나 주차 브레이크가 제대로 걸리지 않은 경우 Model 3에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고는 안내용일 뿐이며 특정 도로 또는 기상 조건을 포함하여 안전한 주차 조건에 대한 운전자의 판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어떤 위치에 주차해도 안전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이러한 경고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안전한 주차는 항상 고객님이 책임집니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주차 브레이크를 걸거나, 주차 상태에서 드라이브 스토크 끝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터치스크린에 빨간색 주차 브레이크 표시등이 켜집니다.
주차 브레이크에 전기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황색 주차 브레이크 표시등이 켜지고 터치스크린 상단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주의: 드물게 Model 3의 정전이 발생하면 터치스크린에 접근할 수 없으므로 먼저 Model 3을(를) 점프 시동하지 않고 주차 브레이크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운반자 지침 페이지 193 참조).
브레이크 마모
Model 3 브레이크 패드에는 마모 표시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모 표시기는 브레이크 패드에 부착된 얇은 금속 스트립으로, 패드가 마모될 때 로터에 마찰될 때 삐 소리를 냅니다. 이 삐걱거리는 소리는 브레이크 패드의 수명이 다하여 교체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려면 Tesla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브레이크는 타이어와 휠을 제거하여 육안으로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로터 및 브레이크 패드에 대한 자세한 사양 사양 및 서비스 제한은 183페이지의 하위 시스템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Tesla는 매년 브레이크 캘리퍼를 청소하고 윤활할 것을 권장합니다. 겨울철 도로가 염분되는 지역의 경우에는 20,000km입니다.
경고: 마모된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지 않으면 제동 시스템이 손상되고 제동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반응형'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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